Joplin, Nextcloud 연동 시 File Lock 에러

에러 메시지

Last error: Error: PUT b71c092ea4aa4bcaa5247e2e55577247.md: "data_2t/011_backup/joplin/b71c092ea4aa4bcaa5247e2e55577247.md" is locked (Exception OCA\DAV\Connector\Sabre\Exception\FileLocked) (423): 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 <d:error xmlns:d="DAV:" xmlns:s="http://sabredav.org/ns"> <s:exception>OCA\DAV\Connector\Sabre\Exception\FileLocked</s:exception> <s:message>"data_2t/011_backup/joplin/b71c092ea4aa4bcaa5247e2e55577247.md" is locked</s:message> </d:error>

위와 같이 “OCA\DAV\Connector\Sabre\Exception\FileLocked” 이런 유형의 에러가 나왔을 때 대처 방법이다.

DB에서 lock 정보 제거하기

nextcloud에 사용된 DB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은 쿼리를 수행한다.

DELETE FROM oc_file_locks WHERE 1

참고

  • https://help.nextcloud.com/t/file-is-locked-how-to-unlock/1883

Leave a Reply